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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無知로 인한 공포, 두려움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9:14

    [MIDSOMMAR]by Ari Aster, 20첫 9. 첫 47minu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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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미드 소마>에서 90년 만에 이뤄지는 버릇을 도모하기 위한 많은 이벤트는 무엇?​ 제1우선, 대니와 크리스티안 커플 그리고 friend들은 평화로운 자연과 함께 한 1경험은 환각을 1우키는 약초 경험. 여행의 목적은 경험을 바탕으로 논문을 쓰기 위함이었으므로 그들이 겪는 모든 일은 문명사회와 동떨어져 보입니다. 토지 낙원에 천국의 생각의 1인상으로 시작합니다.오랜 역사를 지닌 듯 공동체 문화는 꽃처럼 아름다워 보이고, 자신의 사랑을 담은 그림에는 여자 소리도 모르게 먹여 사랑을 쟁취하는 그림이. 숙소에는 벽마다 그려진 그림이... 마치 원주민이 동굴에 그린 벽화의 개념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단체 식사를 마치고 노부부가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는 장면은 충격 그 자체로 경종을 울리지만 공동체 사람들은 정의 스토리 오히려 낡은 문화입니다라고 강조하며 방문객을 설득하려 애쓰고 있습니다. 그러자 영국에서 온 커플은 충격으로 그곳을 떠나 자신 있게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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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격이 채 가시지 않은 가운데 오월의 여왕을 뽑는 축제가 열리고, 환각 소음을 마신 채 대니가 여왕으로 선정되어 그들의 의식을 대신합니다. 곡식과 육류를 함께 땅에 묻어 제사를 지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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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니가 5월여왕의 의무를 다하는 동안, 크리스티안은 선택된 남자가 되어 공동체에 씨앗을 뿌리는 의식을 하는 모습을 대니가 보게 되어, 결과적으로 공동체에 일원이 된 대니를 제외한 그 축제에 함께 한 외부인 전체는 축제의 희생양으로서 불같이 재가 되어 버립니다.​ 하나~하나 8세:아이 하나 9~36세:견문을 넓히고 공부하는 자신이 36~54세: 일하는 내가 54세~72세:은퇴자 신이 그렇게 죽을 소리 ​, 소마의 행사를 주최한 그들의 인선 주례, 투표입니다. 다시 태어나겠다고 한다. 불교의 윤회설과 유사하게 느껴져서 재가 되어 거목 아래 흙으로 돌아옵니다. 영화 아포칼립토에서는 원주민이 토착신을 숭배하며 인간의 배를 갈라 신에게 바치는 장면이 교차되기도 한다. 오랜 세월 내려온 한 사회의 관습과 문화는 그 공동체 안에서 절대법이며 당연시됩니다. 한 세대를 마치면 생명을 반납하고, 근친간에 자신이 올 수밖에 없는 기형아가 살아 그린 그림이 기본이 된 룬 문자를 사용해 시행착오라도 한 듯, 외부인의 씨앗을 들여와 공동체를 유지시키고, 자기 집은 일련의 과정이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행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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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즉, 외부인의 눈에 미쳤어도 제대로 미친 행위를 축제라고 부르며 자살을 방조하고 제물로 태우는 행위를 전통이라고 기술하는 것이죠.


    아리에 스타 감독의 20하나 8년작<유전>와<미드 소마>은 어찌 보면 같은 궤도를 가지고 있어 보인다. 유전으로 악마를 숭배하는 그런 집단을 우리와 나쁘지 않다고 다른 공동체가 행한 모습의 종교를 나쁘지 않고 관습으로 치부하면 미드소마로 자살해 제단에 재물을 바치는 행위 또한 다를 게 없다고 봅니다.


    영화<유전>을 조 썰매 타기 보았을 때 공포 영화라는 선입견 때문에 치우친 교은헤이 시야를 차단하고, 이해하기에 아이를 먹고, 그 때문에 감독의 메시지를 못 보고 미궁에 빠진 느낌이었지만 두번 보면 보이고 조금 이쟈싱마 이해(4가끔 분량의 필름을 극장 상영을 위한 한때 때 정도를 편집했다고 합니다)이 되더라도 네용쿰히 소화하지 못한 기분이었지만,<미드 소마>도 단지 공동체의 축제에 초대된 이방인들 모두가 죽이는 영화는 없음을 일반적인 공포 영화는 없음을 아시게 되는 것입니다.2개의 영화의 공통점은 "샘"에서 오는 시각의 차이, 해석의 차이에 느끼는 공포 아닐까요? 관습과 문화의 차이에서 충격적으로 보이는 것은 국내에서의 개식용 문화라든지... 과거에 기록으로 남아있는 밀림원주민의 식인문화라던지... 대표적으로 종교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해온 종교전쟁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90년마다 열린 대축제에서 자살, 메이 퀸 그 때문에 외부로부터 씨를 받아(생존의 수단)행위 등은 그들이 작은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서 긴 때에 전통적으로 고착된 관습과 문화에 보임은 확실한 것처럼 보입니다. 감독이 포현하려던 말을 제대로 전달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해석한 이해입니다. 방법의 차이만 있을 뿐 이런 문화는 세상에도 여전히 존재하고 제가 다른 눈으로 보고 경악할 뿐 그들에게는 종교적으로 해석하는 것을 얼치기라고 이해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누가 재단할 자격이 있느냐고 반문하니 대답이 없네요.


    그런데 이 영화의 주인공 '대니'(Florence Pugh)가 공동체에서 축제의 꽃 '메이크업'이 되고, 마지막으로 제단에 재물이 타는 것을 보여주며 띄운 환한 미소는 정담을 많이 생각하게 하는 장면이라고 전체가 들 것입니다.우울증을 앓던 동생이 부모와 자살하면서 세상에 남겨진 대니는 애기 크리스티안에 의지해 충격을 이겨내려고 합니다. 개연성 없이 북유럽 여행에 동행하게 되고, 그곳에서 경악을 금치 못하는 장면을 겪으며, 그들에게 동화(메이크인)되어 가족으로 인정됩니다.


    그리고 크리스티안은 씨앗으로 소모되고 제물이 되어 불곰복(유럽에서 축제에 나타나는 전통적인 코스튬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지만 관습과 전통을 강보하기 위한 장면으로 이해했습니다)을 입은 채 불태워지는 장면에서 밝은 미소를 보여줍니다.어떤의미의미소하나입니까? 가족의 죽소음을 아직 극복하지 못했다(약물에 취한 대니는 죽은 가족을 보고 있습니다), 대니는 어린이들의 죽소음을 보면서 방심하고 있었는지. 본인을 떠난 어린이들의 마지막에 만족감을 보였는지... 바깥세상의 고리를 끊고 공동체에 속하면서 새로이 가족을 받아들이고 미소지은 것뿐인지. 관객의 해석에 따라 무궁무진 물소음표를 던져줍니다! ■시간적으로 불편한 영화지만 머리는 복잡해집니다 #미드소마 #MIDSOMMAR #유전 #호러영화 #미스터리 #스웨덴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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