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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차, 자율 주행 시대 어떤이 달라질까? 상, 자동차 부품들의 운명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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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 기관을 가진 자동차 부품은 만으로 자동차 산업은 우리 정부 모드, 제조업 생산의 하나 3%를 넘을 정도로 규모가 큰 사업입니다. 그러나 최근 전기 자동차와 자율 주행이란 new의 개념이 등장하고 이처럼 많은 부품 가운데 적어도 40%는 내연 기관 자동차가 더 이상 생산되지 않을 경우 도움이 되지 않게 됩니다. 이는 결국 산업 생태계에도 큰 변천이 하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 자동차 생활에도 큰 변천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 변천의 하나로 어떤 부품이 없어지고 어떤 부품이 더 발전해 가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꺼지는 부품, 엔진과 엔진을 오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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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은 6천의 부품으로 구성하고 있지만 만약 이 세상에 내연 기관 자동차들이 더 이상 생산되지 않으면 생존이 부분품은 하나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엔진이 들어 가지 않기 때문에 엔진을 틀릴 필요는 없습니다. 20하나 5년 보쉬 자동차 부품 에키프에서 마켓 사업부가 정비소를 방문하는 이유를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무려 78%가 오하나류 교체였기 때문에 엔진 오하 나이 사라진다는 것은 정비 업소 매출이 대폭 감소할 수 있게 된다는 것과 연결됩니다.흡기 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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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흡기 배기관치의 주요 부품으로는 공기 청정기, 흡기/배기관, 배기관, sound기(목도리), 배기가스 정화장치,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EGR), 삼원 촉매 컨버터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내연 기관의 엔진과 연결되는 부품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사라져 버립니다.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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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기관의 자동차에 변속기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품이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다운 연비 향상에 트랜스미션이 수행해 온 적도 있었습니다. 최근 8단, 9단, 첫 0단 변속기가 바로 그 결과이기도 하다. 그래서 전기 차에 필요한 변속기는 1단으로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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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사진들은 테슬라 모델 3의 드라이브 유닛이다. 위 벤츠 9G TRONIC과 비교하면 그뎀 나도 간단합니다.트랜스미션은 토크컨버터, 유성기어유닛, 클러치, 브레이크밴드, 메인샤프트, 스냅링, 그럼 어셈블리 등 수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것도 전기자동차에서는 거의 사라집니다. 비율로 계산하고 보면 전기 차 변속기 관련 부품은 내연 기관차 20%수준에 불과합니다.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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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속기가 없으니 당연히 클러치도 필요 없죠. 변속기, 클러치의 같은 구동, 전송을 위한 부품과 브레이크 장치 관련 부품은 내연 기관 자동차에는 5,700여개가 필요하지만 전기 차는 3,600개로 줄어들게 되려는 것이다. 줄어드는 부품의 대부분은 구동과 전달에 사용되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라디에이터


    전기 자동차와 내연 기관차의 디자인적인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전면에 그릴이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같은 이름의 차이라도 디자인 또한 한층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연료 탱크


    엔진 외에 연료 탱크도 필요 없게 되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집니다. 테슬라 초기 모델을 보면 엔진룸이 있어야 할 자리에 작은 수납공간이 추가되고 트렁크에는 어린이가 탑승할 수 있는 좌석이 배치되기도 합니다.살아남는 부분품 미션 오하나 냉각수 브레이크 오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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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의 드라이브 유닛에는 기어가 들어 있기 때문에 마모되지 않고 부드럽게 작동시키려는 미션 오하나가 필요하고, 배터리와 인버터에서 발발하는 열을 냉각시키기 위한 냉각수와 부동액도 필요하다. 브레이크도 브레이크 오하나가 예전처럼 필요하다.조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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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타 장치는 전기 자동차인지 아닌지보다 자율 주행 단계가 어느 정도에 달하느냐는 운명이 달려 있습니다. 레벨 5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살아남은 방안 이프니다니다. 그러시다면 과연 완전 자율주행에 모든 것을 맡길 수 있을지, 운전자의 책이라는 의문에 대해 의견을 물어보면 방안과는 다를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현수장치(SUSP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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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스펜션과 제동 부품을 총 4,500개에 이르고 전기 자동차 시대에도 너에게 모두 사용된다고 보고 있습니다.앞으로 더 발전해 나갈 브레이크 장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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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기관 자동차에 브레이크는 멈추는 역할에 충실하면 그만이었지만, 전기 자동차는 더 멀리 달리게 하는 역할까지 맡게 됩니다. 전기자동차보다 먼저 상용화된 하이브리드카를 운전해 본 것처럼 브레이크를 밟은 관성주행을 하면 배터리 충전량이 거의 매일 본인의 전기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거의 매일 있고 연비도 나쁘지 않습니다.그건 회생 제동장치라는 건데요. 회생 브레이크 장치는 브레이크 시 차량의 운동 에너지가 마찰열 에너지에 방출되는 것과 달리 운동 에너지에 모터를 구동하고 발생하는 전기 에너지를 배터리로 회 오 늘고 있는 장치로 연비 개선하는데 필수적인 기능을 하고 연비 효율의 3~40%를 후( 진다고 할 것이다. 회생 제동 장치의 성능이 나빠질수록 전기 자동차의 연비도 개선될 것입니다.차체/경량화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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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의 부속 수는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부속 수가 절반 이하로 적지만, 같은 차종을 비교하면 전기차 버전이 더 무겁습니다. 예를 들면, 니-하이브리드는 공차 중량이 1,425kg이지만 전기 자동차는 1,755kg입니다. 고 쟈싱 또 약 300kg정도 전기 자동차가 무겁습니다. 가볍고 튼튼한 소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합니다. 외장재는 알루미늄과 철보다 50% 가벼운 CFRP(탄소 섬유 복합)가 최근보다 크게 사용되며 내장재로는 기존의 플라스틱보다 10%가량 가벼운 고성능 플라스틱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무게를 줄이기 위한 시도가 이어집니다.모터와 통합 시스템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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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전기차는 엔진처럼 자동차 전면·후면 쪽에 모터가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앞으로는 각 휠마다 모터가 배치된 차량도 자신감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엔진마력과 휠마력의 차이가 존재하듯이 전기자동차 모터의 모든 힘이 손실되지 않고 하달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각각의 휠에 모터가 있으면 당연히 파워도 더 강해지고 전력사용효율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터뿐만 아니라 배터리, 인버터, 컨버터 등으로 구성되는 파워트레인을 한꺼번에 구현하고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의 발전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런 통합 플랫폼이 발전하면 동력물품 관리, 배터리 교체와 충전 때 단축, 고객 맞춤형 주문 생산 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공기조절 시스템


    엔진의 열로 실내 온도를 올리는 종래의 공조 시스템과 전기차의 공조 시스템에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헤어 드라이어와 같은 원리의 PCT히터와 기존 에어컨 증기 압축식 냉동 사이클의 냉매 순환 경로를 변경하고 외부 공기에서 흡수된를 실내에 제공하는 방식의 히트 펌프 방식의 2종류가 있습니다.PCT는 빠른 속도로 그 의미를 가지는 대신 전기 소모량이 매우 많아 겨울 주행거리가 급감하고 히트펌프는 주행거리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너무 추우면 효율이 떨어지고 소리도 있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히트 펌프는 현재 주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PTC와 맞춘 형태의 공조 시스템이 개발 중이고, 좌석마다 독립 냉난방이 가능한 시스템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전장 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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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부속은 자동차 내외의 정보를 측정하는 센서와 이를 바탕으로 각종 전자장치 등을 조정/제어하는 컨트롤러(ECU), 이를 위해 각종 장치를 직접 구동하는 구동장치(Actuator)로 구분됩니다.센서에는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등이 있으며 자율주행 전장 부속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 소프트웨어는 컨트롤러에 속합니다. 구동장치에는 제동, 조향장치 등이 포함됩니다. 이 3개 부문 외에 자동차의 문화·평생 활공 간의 진화 등에 힘입어 인포 테이멩토(Infotainment)부문도 대표적 전쟁터 부속이다.이런 전장 부속은 자동차 제조 원가의 50%에 이를 정도로 큰 비중을 발로 있으며 20하나 3년 하나 300억달러이던 시장 규모가 2025년에는 2,7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태국어


    전기차는 무겁고 조용할 것이다. 따라서 전기차용 타이어는 더 무거워진 차체와 승차자의 무게를 견뎌야 하고, 소 sound도 기존 타이어보다는 적어야 한다. 또한 충전의 불편함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주행거리 유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뛰어난 접지력과 보다 오전에는 회전저항력도 필요할 것이다.이미 이런 특징을 가진 타이어가 미쉐린과 한국타이어 등 주요 타이어 업체들이 생산하고 있으며 새로운 트러드 디자인과 보강재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편 타이어 제조업체 굿이어는 주행 중에 발발하는 열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는 타이어를 미리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다음 편으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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